2. 벤처기업 가치평가 방법론

4) 상대가치평가

구분 배수 적용 문제점
Cash Flow
  • EV/EBITDA
  • 일반적 적용기법
  • 동일규모 자본집중도 필요
  • 자본투자 기간 중의 저 평가
Earning
  • Price Earning Ratio(PER)
  • 기업이익이 미래현금흐름을 대표하는 것으로 가정
  • 회계정책상의 차이발생
  • 적자기업의 평가문제
  • 영업의 경기순환성 문제
Financial
Performance
  • EV/Sales Price Sales Ratio(PSR)
  • 기업의 규모평가
  • 각 기업의 비용구조를 고려하지 못함
Marketing
Performance
  • Price Subscriber Value
  • 고객당 연간 매출액
  • 고객당 평균 마진율
  • 평균 고객확보비용
  • 연간 고객 이탈율
  • 관련 정보 취득의 어려움
Other
  • Page View
  • 인터넷 포탈의 경우 방문 조회수
  • 관련 정보취득의 어려움
  • 조회 자체가 기업가치 창출의 전부는 아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