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 본 과정은 회원들이 다양한 교육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본회와 평생교육기업 휴넷의 계약에 의하여 제공하는 과정입니다.
본 강의에서는 진화적인 관점에서 인간심리를 파헤져보며 소비자의 행동 이해, 경영 전략 수립, 효과적인 조직 관리 등에 실질적으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.
[목차] 제1절 다윈 비즈니스의 진화를 말하다 제2절 스포츠카를 타는 남자의 유전자 제3절 묻어갈 것인가? 튈 것인가? 제4절 우리는 왜 좋은 리더를 원하는가? 제5절 왜 여자들은 명품백을 좋아하는가? 제6절 조직의 크기는 어느 정도가 좋을까? 제7절 소비의 중심 여심을 사로잡아라 제8절 무엇이 구성원의 협력을 만드는가? 제9절 우리는 어떻게 창의적이 되는가 제10절 베짱이가 될 것인가 개미가 될 것인가
학습목표
1. 진화심리학을 통해 인간의 행동과 심리를 진화적 관점으로 이해하고 나아가 경영, 마케팅 등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.
전중환 | 2시간
기본정보
구분
선택(기타 능력개발업무>업무수행기술)
이수시간2시간
강사명
전중환
개설(수정일)2017-12-22
과정소개
* 본 과정은 회원들이 다양한 교육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본회와 평생교육기업 휴넷의 계약에 의하여 제공하는 과정입니다.
본 강의에서는 진화적인 관점에서 인간심리를 파헤져보며 소비자의 행동 이해, 경영 전략 수립, 효과적인 조직 관리 등에 실질적으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.
[목차] 제1절 다윈 비즈니스의 진화를 말하다 제2절 스포츠카를 타는 남자의 유전자 제3절 묻어갈 것인가? 튈 것인가? 제4절 우리는 왜 좋은 리더를 원하는가? 제5절 왜 여자들은 명품백을 좋아하는가? 제6절 조직의 크기는 어느 정도가 좋을까? 제7절 소비의 중심 여심을 사로잡아라 제8절 무엇이 구성원의 협력을 만드는가? 제9절 우리는 어떻게 창의적이 되는가 제10절 베짱이가 될 것인가 개미가 될 것인가